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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자 필독사항2

담당자 필독! 재택장애인 채용 시 주의사항

제이민에서 최초로 시작한 장애인 재택근무 시스템은 기업과 장애인 모두에게 긍정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고용 모델입니다.

최근 들어 이 모델은 장애인 채용에 따른 부담금 절감만을 위한 형식적인 고용 비지니스 모델로 편중되고 있습니다.

이러한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각 기업의 담당자는 장애인 채용에 대한 주체성을 가지고 올바른 이해와 고용의무를 실천할 수 있도록 고민해야 합니다.

제이민은 사회적기업으로서 취약계층인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 하고 기업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장애인 채택근무 컨설팅을 제공해드릴 것입니다.

  • 중증장애인 2배수 인정에 따른 최소 월 60시간/주 5일/일 3시간 근무로 진행 시 발생되는 문제
    (근로자의 건강상태 및 기타사항으로 인한 차질이 발생 할 경우 최소 근무시간(60시간) 미충족 가능성)
  • 근로계약서 및 기타 관련 서류는 장애인근로자를 채용한 기업이 직접 작성하고 체결 (노사관계의 확실한 근거)
  •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법에 따른 차별적 처우의 금지조항 준수
  • 부여한 직무에 대한 담당자의 소통 부재, 제3자 개입에 대한 대리업무, 근무지 이탈 등의 문제
  • 전문성을 요구하는 업무수준 및 생산성 기대 (장애유형에 따른 제약 및 근무환경을 고려하지 않음)
  • 특정업무로 채용 시 계약종료 후 동일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근로자 채용의 어려움
  • 단순히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맞추기 위한 형식적인 일자리 형태 및 담당자의 지속적인 관리부재로 인한 방치, 서류조작 등의 문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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